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남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남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전진하는시스템 2021. 5. 19. 15:25
반응형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적인 변화는 여성 및 남성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전 세계인의 건강을 목적으로 하는 세계 보건기구에서 남성호르몬이 떨어짐으로 나타나는 남성 갱년기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에 대한 원인, 증상을 포함하여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남성 갱년기란
  • 남성 갱년기 원인
  • 남성 갱년기 증상
  • 남성 갱년기 예방
  • 남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남성 갱년기란

남성 갱년기란 신체의 노화현상에 따라 남성이 전반 적인 신체적∙정신적 측면의 쇠퇴 현상을 겪게 되는 과정입니다. 여성의 폐경기에 견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남성 갱년기인데요. 주로 40대 중후반 이후로 점진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남성에게도 여성의 폐경기와 같은 갱년기가 있는지는 논란이 있었지만 남성 일부에서는 여성과 같이 갱년기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주장이 인정을 받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1939년에 Werner는 50대 남성에서 신경과민, 우울증, 현기증, 안면홍조, 발한, 성욕 감퇴 등이 나타난다고 하여 이러한 증상을 남성 갱년기라 명명하였죠.

 

일반적으로 50세 이상의 남자가 각종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면서 혈중 남성호르몬치가 3ng/㎖ 미만일 때 남성 갱년기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신체적∙정신적 변화는 주로 정상 기능의 쇠퇴라는 공통점이 있어서 남성 갱년기를 겪는 당 사자는 젊고 왕성했던 시절보다 일상생활의 다양한 측 면에서 활기를 잃었다, 에너지가 떨어진다, 예전만 못 하다, 늙은 것 같다 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원인

이러한 남성 갱년기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어서 알아볼게요. 

 

남성 갱년기의 가장 핵심적인 원인은 바로 남성 호르몬을 주축으로 한 내분비계의 기능 쇠퇴 때문입낟. 남성 호르몬은 제2차 성징이 나타나는 사춘기에 급격히 상승하여 20대 초반에 최고치를 보이는데요. 이후 매년 1%씩 감소하는데, 보통 40대 중반부터 50대가 되면 호르몬의 부족에 따른 현상이 표출될 수준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런 시기를 맞으면 남성 호르몬의 부족 때문에 신체 각 부분과 그 기능이 약화하는 현상으로 표출되는 것이 바로 남성 갱년기입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는 신체 전반의 증상과 심리적 증상으로 나눠서 볼수 있습니다.

남성 트레이닝
남성 트레이닝

신체적인 현상

신체 증상 중에서는 주로 남성의 기능이 많이 위축되는데, 성욕이 감퇴하고 관련 기능의 감소가 주요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신체적인 에너지가 감소하여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근육량과 근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골다공증이나 남성의 2차 성징이 감퇴하는 경우 도 보입니다.

 

심리적인 현상

심리적 증상으로는 평소보다 의욕이 떨어지고, 심적 에너지가 감퇴하며 건망증이나 공허감, 허무감, 짜증, 우울증 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언급한 다양한 증상 중에서 특히 남성 기능의 위축과 우울증 및 에너지의 감퇴가 남성 갱년기의 가장 뚜렷한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예방

기본적인 건강관리가 최우선입니다. 덧붙여 과로, 스트레 스, 불면, 운동부족, 비만, 흡연 등의 생활습관은 남성 호르몬 생산을 저해하거나 위축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식습관에서도 굴, 콩, 깨, 등 푸른 생선, 마늘, 양파, 전복, 장어, 새우 등 남성 호르몬의 재료가 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갱년기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과 필요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단순히 호르몬 치료만이 아니라 호르몬 문제를 포함 한 전반적인 신체기능과 정신적인 측면을 두루 다룰 수 있는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남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아래는 다와를 통해 검색한 리뷰 높은 남성 갱년기 영양제입니다. 상위 3개의 리스트 이므로 더 많은 정보는 다나와 또는 다른 검색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나와 검색결과
다나와 검색결과

/남성 갱년기 영양제 주요 비교/

상위에 있는 2개 제품은 유사한 가격으로 20만원이 넘는 고가입니다. 각 영양제의 주요 성분도 상이합니다. 그리고 하루당 영양제 비용도 4천 원 수준으로 성분 및 효과 등을 잘 살펴보시고 구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파미니티 MR-10 맨파워 60정 뉴트리바이오텍 힘찬인생을 위한 힘찬남자 세트 엘 아르기닌 영양제 탈모 효능 타우린 함유 120정
주요 성분 민들레 등 복합추출물 호로파 종자, 아연, 옥타코사놀 등 비타민, 미네랄, 타우린 등
판매 가격 240000원 214950원 31000원
하루당 영양제 비용 4000원 3840원 517원
복용량 1일 1회 2캡슐 1일 1정+ 1캡슐 1일 2정

각 영양제에 대해 아래에서 상세한 정보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미니티 MR-10 맨파워 60정

상품 정보

파미니티 MR-10 맨파워 정보
파미니티 MR-10 맨파워 정보

주요 성분

민들레 추출물 MR-10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남성 호르몬 개선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MR-10 섭취한 실험자의 경우 남성 갱년기 현상에 대한 호소율 개선, 그리고 갱년기 현상 개선 등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파미니티 MR-10 맨파워 성분
파미니티 MR-10 맨파워 성분

뉴트리바이오텍 힘찬인생을 위한 힘찬 남자 세트

상품 정보

힘찬남자 정보
힘찬남자 정보

주요 성분

옥타코사놀

소맥배아유, 알파파, 사과, 포도과 피, 쌀겨 등에 극소량 함유된 물질로 미국 크레톤 박사에 의해 지구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생리 활성 물질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체내의 에너지원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간과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으로 옥타코사놀은 신체의 중요한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양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지구력을 향상해준다고 하네요.

힘찬남자 성분 정보
힘찬남자 성분 정보

계절과 지역에 따라 수천 킬로미터를 밤낮 없이 쉬지 않고 날아가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으로 옥타코사놀이 밝혀지면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엘 아르기닌 영양제 탈모 효능 타우린 함유 120정

상품 정보

엘 아르기니 영양제 정보
엘 아르기니 영양제 정보

주요 성분

L-아르기닌 

신체를 구성하는 20종의 아미노산 중 하나로써 대사시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만 충분량이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섭취가 필요한 준필수 아미노산에 속합니다. L-아르지닌은 활력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인 장어, 굴 등에 다향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 아르기니 영양제 성분 정보
엘 아르기니 영양제 성분 정보

맺음말

남성 갱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노화가 진행되면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신체 및 정신적인 변화가 일어나는데, 적절한 예방과 영양으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여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남성과 여성은 모두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란 시기를 겪게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당연한 현상이지만, 당사자에게는 상당히 고통스러운 변화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성 갱년기에

2ndsyste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