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여름 휴가때 꼭 준비할 것 10가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여름 휴가때 꼭 준비할 것 10가지

전진하는시스템 2021. 7. 13. 00: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직 코로나가 극성이지만 벌써 7월 중순입니다. 여름휴가의 시작인데요. 올해는 특히 국내 여행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관련해서 여름 휴가에 꼭 챙겨야 할 10가지에 대해 자동차 보험을 포함해 알아봅니다. 

  • 여름휴가 준비물 10가지 한눈에 보기
  • 자외선 차단용
  • 비상약
  • 모기약/모기기피제
  • 자동차보험
  • [참고] 컴팩트한 짐 싸기 팁

 

여름휴가 준비물 10가지 한눈에 보기

여름철 휴가에 꼭 준비해야할 것을 적어봤습니다. 자외선 차단, 비상약, 그리고 자동차 보험 준비에 관련돼 내용입니다. 아래 표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세요. 

 

[여름휴가 준비물 리스트]

구분 준비물 리스트 체크할것
자외선차단용 선크림 SPF 30이상, PA+++이상으로  챙기기
선글라스 UVA, UVB 기능 챙기기
모자 모자챙 길이/통풍
비상약 식중독약 먼저 병원 찾기
설사약 배탈이 잦은 휴가에 대비하기
해열(진통)제 물놀이, 온도변화에 대비해 꼭 챙기기
소화제  
상처연고/반창고  
모기약/모기기피제 뿌리는 모기약, 성분도 확인해서 챙기기
자동차운전 자동차보험 자차 운전자 추가, 렌터카 사용시 보험 추가 가입하기

 

자외선 차단용

1. 선크림 (자외선차단제)

여름철 뜨거운 햇볕에 선크림은 필수죠. 단순히 그을리는 것도 방지하고 장기적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것도 막을 수 있어도 꼭 사용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이 약하고 흐린 날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클라린스 선크림
클라린스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팁

SPF , PA 수치가 높을수록 피부에 닿는 자외산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SPF는 UV-B 차단, PA는 UV-A 차단용 제품입니다. 해수욕장에서는 SPF 30 이상이고 PA+++ 이상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선크림 성분 등 구체적인 내용 알아볼게요. 

그리고 외 외선 차단제는 성분에 따라 화학적으로(유기 자차) 만든 것과 물리적 성문(무기자차)으로 만든 게 있다고 해요. 무기자차는 광물 추출 무기물로 만든 제품이고 민감 피부에 적합하나 하얗게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유기 자차는 예민한 피부에 자극적이나 발림성이 좋다고 해요.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 전 30분 전에 발라줘야 하고 2~3시간마다 덧바르기를 해야 충분히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세요.  

 

2. 선글라스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디자인도 중요하고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기능도 꼼꼼히 챙겨보는 게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알아볼게요. 

자외선은 UVA, UVB가 있으며 선글라스가 이 두 가지 자외선을 차단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입전에 판매처를 통해 이 두가지 자외선을 모두 차단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선글라스
선글라스

 

그리고 예전에는 아주 짙은 선글라스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적당히 비치는 제품이 더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어두는 검정은 동공을 확장시켜 오히려 빛을 더 많이 흡수시키는 단점이 있데요. 자외선 기능이 있는 적당히 비치는 제품을 고려해보면 어떨까요.

 

3. 모자

모자는 다양한 디자인이 있죠. 개인이 취향에 따라 다를 텐데요.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모자챙의 길이가 3인치 이상인(약 8cm, 성인의 중지 손가락 정도 될까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름철이니 통풍이 잘되는 소재이면 더 좋겠죠. 

 

 

비상약

모처럼 여름휴가에서 아프지 말아야 하는데요. 낯선 환경에서 지내다 보면 여러 가지로 탈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비해서 비상약 준비는 필수입니다. 아래에서 체크해 보세요. 

 

4. 식중독 약

여름철은 날씨가 덥고 습해서 음식이 금방 상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음식을 먹다 보면 식중독에 걸리는 경우도 있죠.

해산물 요리
해산물 요리

 

식중독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 메스꺼움, 발열 등 다양한데요. 우선 약을 먹기보다는 근처 병원을 먼저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식중독 약을 준비해 놓으면 좋겠죠.

 

5. 설사약

여행 중에는 식중독이 아니더라도 가벼운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배탈/설사약은 준비해 보세요.

 

6. 해열(진통) 제

두 번째 약은 해열제입니다. 밖에서 물놀이를 많이 하고 실내외 에어컨으로 온도 차이가 많다 보면 아이들이 쉽게 열이 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해열제는 꼭 준비해주세요. 

7. 소화제

무리한 활동과 이동은 급체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소화제도 챙겨보세요. 

 

8. 상처연고, 반창고

해변이나 수영장에서는 쉽게 긁히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응급처리로 소득과 보습은 상처가 오래가지 않기 위해 필요하니 연고와 반창고 정도는 준비해 보는 게 어떨까요. 

 

9. 모기약 / 모기기피제

산과 바다 야외에서 활동을 하면 여름철에 모기는 피할 수 없습니다. 도시에서 서식하는 모기보다 자연에서 물리게 되면 가려움과 상처가 더 오래 가는데요. 뿌리거나 바르는 모기기피제는 필수입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DEET(디엘틸톨루아미드) 성분 또는 이카리딘 성분이 든 제품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자극은 이카리딘이 적으나 효과는 DEET가 높다고 하네요.

 

모기기피제는 농도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다르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0. 자동차 보험 준비

여행을 갈 때 가족끼리 간다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친구들끼리 같이 가거나, 렌터카를 이용해서 갈 때는 자동차 보험 확인이 필수입니다. 아래에서 사례별로 알아볼게요.

자차에서 지정 운전자 추가

자차를 여러 명이 운전할 경우에는 보험사를 통해 운전자 추가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부부한정에 지정 1인을 추가하게 되는데요.

 

여행 기간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동차 보험이 남은 기간 전체에 추가 운전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여행에서 돌아와서 다시 제외하면 환불받게 된다고 하네요.  

 

주의할 점은 자동차 보험 적용은 오늘 신청하면 오늘부터 되는 게 아니니 출발 최소 1일 전에는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할 때는 추가 운전자의 생년월일 정도 정보는 필수입니다. 

 

렌터카 사용 시 보험 추가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면 계약할 때 항상 고민되는 것이 보험입니다. 보험 보장을 확대해서 사고에 대비하고 싶지만 렌터카 비용을 생각하면 꼭 해야 하나 갈등하기 마련이죠.  이는 렌터카 회사에서 가입하면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다른 자동차 차량손해 특약으로 렌터카 사고 보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일 1만 원 미만으로 렌터카 업체에서 가입하는 것보다는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1일 전에 가입해야 합니다. 

 

렌터카 사용 시 다른 자동차 차량손해 특약은 1일 단위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하나 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사 상품에 따라 가입기간이 최소 6시간에서 7일 그리고 장기 렌터카 사용자를 위한 1년까지 다양합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자동차보험사별 렌터카 다른 자동차 차량손해 특약 현황]

회사 상품 기간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1일 ~7일, 법률비용 지원 보장 
현대해상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최소 6시간 ~ 10일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1년, 대물배상 한도 3천~1억원까지 상향 가능
kb손해보험 하루운전자보험 최소 1일 ~ 7일 

 

자동차 보험 회사별 보험상품 정보

렌터카에도 적용되는 보험상품에 대한 개요 정보 입니다. 하나손해보험, KB손해보험 상품은 모바일로만 가입되는 상품으로 참고하세요. 아래 정보 이어집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2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2

 

 

현대해상

현대해상 다이렉트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원데이보험
하나손해보험 원데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하루자동차보험
KB손해보험 하루자동차보험

 

[참고: 콤팩트한 짐 싸기 팁 ]

  • 옷을 돌돌 말아서 싸기
  • 속옷은 모자에 담기
  • 신발은 샤워캡 등에 싸기 
  • 귀걸이는 약통에 담기 
  • 샴푸는 작은 공병에 나눠서 담기
  • 작은 잔짐들은 파우치에 담아서 정리하기

 

맺음말

오늘은 올해 여름휴가에 꼭 준비해야할 10가지 알아봤습니다. 잘 체크해보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블로그의 다른 추천글]

꼭 알아야 할 장마철 제습 방법 11가지

혼술하고 싶은 밤 진판델 와인 3종 추천 및 보관법

갱년기 여성이 알아야 할 유산균 YT1 3종 비교

3분만에 키움증권 및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