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여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여성 갱년기 영양제 비교

전진하는시스템 2021. 5. 19. 00:47
반응형

남성과 여성은 모두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란 시기를 겪게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당연한 현상이지만, 당사자에게는 상당히 고통스러운 변화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성 갱년기에 필요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 갱년기란
  • 갱년기 주요 원인
  • 갱년기에 필요한 영양소
  • 인기 있는 영양제 비교
  • [참고] 여성 갱년기 주요 증상

 

갱년기란

갱년기는 질병 또는 노화에 의해 난소 기능이 감소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신체적 및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즉, 갱년기는 여성의 신체가 점차적으로 노화하는 과정입니다. 갱년기는 여성이 생식이 가능한 시기에서 생식이 불가능한 시기로 이어지게 되는 중년기를 말합니다.

 

 

 

 

한편, 폐경은 여성의 난소 기능이 떨어져 정상적인 월경(생리)이 중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갱년기는 폐경이 진행되는 전과 후를 말합니다. 갱년기는 폐경 전기와 후기를 모두 포괄합니다.

 

갱년기 주요 원인

갱년기는 여성의 난소 기능 저하, 여성호르몬 감소가 주된 원인입니다. 여성은 45세-55세가 되면 생식기관인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됩니다. 즉, 갱년기가 오기 몇 년 전부터 난소에서 나오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감소됩니다.

 

 

 

 

이 변화는 경미한 정도여서 난소의 기능인 배란은 계속됩니다. 그러나, 폐경을 즈음한 갱년기에 이르면, 난소 기능이 급격하게 저하됩니다. 이러한 변화에 의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됩니다.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난포자극 호르몬과 황체호르몬이 감소됩니다. 이러한 호르몬 감소는 신체의 호르몬 계통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갱년기 증상이 유발됩니다

 

여성호르몬을 감소시키는 난소 기능의 저하는 노화가 주된 원인입니다. 뿐만 아니라 난소기능 저하는 가족력, 흡연,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질병의 치료 과정,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있을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필요한 영양소

갱년기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 칼슘, 오메가 3, 비타민 B12, 엽산, 비타민 E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여성 갱년기에 인기 있는 영양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게요. 

 

 

 

 

인기 있는 영양제 비교

아래는 고객 리뷰 기준의 인기 있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 리스트입니다. 가격과 일일 섭취 횟수 양을 기준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테이블을 참 고해주 주시기 바랍니다. 

  애터미 소포라퀸 120캡슐 뉴트리365 갱년기 여성을 위한 페미케어 180정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30캡슐 3개입
가격 24550원 66000원 160360원
캡슐당 가격 205원 367원 1782원
하루당 비용 820원 1101원 1782원
1일 섭취량 1일 2회, 1회당 2캡슐 1일 3회 1일 1회

 

애터미 소포라 퀸 120 캡슐 

애터미 소포라 퀸 정보
애터미 소포라 퀸 정보

영양정보

열량 15kcal, 탄수화물 1g 미만, 단백질 0g, 지방 1.5g, 나트륨 0mg, 소포리 코 사이드 35mg, 대두 이소플라본(비배당체로서) 24mg, 감마리놀렌산 240mg, 비타민D 2.5ug, 비타민E 3.5mg, 비타민K 31.5ug 외

 

기능정보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생리활성기능 2등급). [비타민D]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대두 이소플라본]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비타민E]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감마리놀렌산 함유유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비타민K]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뼈의 구성에 필요.

 

주원료/함량 

보라 지종 자유(네덜란드산), 달맞이꽃 종자유(독일산),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대두 이소플라본, D-알파-토코페롤(대두), 비타민K혼합제제(아라비아검, 비타민K, 수크로오스), 비타민 D3오일, 홍화씨유, 당귀 추출물 분말, 밀랍, 은행잎 추출물 분말, 대두레시틴, 유단백 가수분해물(락티움, 우유), 석류농축액 분말, 노근 추출물 분말

 

고객 리뷰

애포라 스포라 고객 후기
애포라 스포라 고객 후기

 

 

 

 

뉴트리 365 갱년기 여성을 위한 페미 케어 180정

뉴트리 365 정보
뉴트리 365 정보

뉴트리 365 갱년기 여성을 위한 페미 케어 180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정보 맟 기능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뉴트리 365 기능 영양 정보
뉴트리 365 기능 영양 정보

 

 

 

 

고객 후기

평점이 높은 고객 후기도 샘플로 공유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트리 365 고객 후기 정보
뉴트리 365 고객 후기 정보

 

휴온스 엘 루비 메노 락토 프로바이오틱스 30 캡슐 3개입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정보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정보

 

휴온스 엘 루비에 노 락토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정보 맟 기능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휴온스 엘루비 메토락스 기능 영양 정보
휴온스 엘루비 메토락스 기능 영양 정보

 

 

 

 

고객 후기

휴온스 엘루비 메토락스 고객 후기
휴온스 엘루비 메토락스 고객 후기

 

[참고] 여성 갱년기 주요 증상 

여성은 폐경에 이르면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갱년기의 신체적-정신적 증상을 시기별로 구분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 중기, 말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초기 증상 : 안면홍조, 야간발한, 불면증, 심계항진, 두통, 정서의 변화(우울감), 불안, 과민성, 기억장애, 집중장애, 자신감 상실, 만성 불면, 피로, 짜증, 안절부절, 불쾌감 등

2. 중기 증상 : 비뇨생식기 증상, 수면장애, 야간 발한, 지각신경 이상(의주감), 질 건조증, 성교통, 빈뇨, 배뇨곤란, 요실금, 관절통, 근육통, 피부 변화, 피로, 짜증, 기억장애, 집중장애, 식욕부진, 오심, 구토, 설사 등

3.  말기 증상 : 골다공증,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 증가 등

 

증상별로 주요하게 알아볼게요. 

 

홍조

 얼굴과 목 등이 빨개지고 화끈거리는 것입니다. 피부 진피 내의 혈관 확장 및 수축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갱연기 여성의 가장 흔한 신체증상입니다. 안면홍조는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과 함께 땀이 나는 증상이 동반됩니다.

 

발한

갱년기에 덥다가 춥고 동시에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말합니다. 년기 발한 증상은 주로 밤에 덥다가 추운 증상과 함께 피부의 땀샘에서 땀이 많이 분비되는 것을 말합니다. 야간발한이 수개월 동안 반복되면, 정상적인 수면리듬이 흐트러져 수면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즉, 야간발한을 겪는 여성은 자다가 몇 번씩 깨게 됩니다

 

수면장애

밤에 홍조나 발한으로 잠을 잘 못 자는 것입니다. 여성호르몬의 감소는 야간 안면홍조와 야간발한을 일으키고, 이는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일으킵니다. 즉, 잠자리에서 야간발한과 안면홍조 증상은 깊은 수면에 많은 방해가 됩니다

 

 

 

 

신경질

신경질은 사소한 것에 쉽게 짜증이 나는 것입니다. 육체적 피로와 우울, 불면 등에 의해 신경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러한 신체적, 심리적 증상이 신경질과 짜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는 신체적으로 몸 피로도가 증가하고, 통증 발생 빈도가 증가합니다. 심리적으로는 우울 및 수면리듬의 변화가 발생하는데, 이는 신경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울감

갱년기 우울증은 40-50대 이후 갱년기에 발생하는 우울증으로, 주로 불안, 초조, 후회, 건강염려증 등을 많이 보이고 몸의 여기저기가 아픈 신체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 우울은 여성호르몬 감소와 스트레스 호르몬 증가로 생깁니다.

 

갱년기 우울증이란 갱년기에 처음 발생한 우울증으로, 삶에서 느끼는 슬픔, 낙담, 절망, 초조하고 불안하고 분노가 섞여 있기도 한 기분 부전을 말합니다. 폐경이 우울증의 발생을 더 증가시킨다는 증거는 없지만, 기분과 관련된 세로토닌이나 노르에피네프린의 조절에 에스트로겐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 에스트로겐의 감소가 부분적으로 갱년기 우울증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지럼증

에스트로겐 분비 감소로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전정기관의 노화가 진행되어 이석증 등이 생깁니다. 이러한 이석증은 어지러움증을 유발합니다. 평형감각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이석이 필요한데,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이석의 대사에 영향을 주어 이석의 모양 변화나 이석수의 감소를 초래하게 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평형감각에 이상을 초래해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여성호르몬 감소에 따른 심장과 혈관 계통의 기능 저하는 불면증 등 여러 갱년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진대사 기능을 떨어뜨려 만성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통, 근육통

관절통과 근육통은 관절과 근육에 통증을 느끼는 주관적인 증상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우리 몸에서 항염증 작용을 하고 과도한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호르몬 감소는 신체의 통증 억제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저하는 관절통과 근육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불균형은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일어나는 두통은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이 대부분입니다. 편두통이 오면 뇌의 혈관이 확장하여 머리의 한쪽 또는 양쪽이 지끈지끈 울리는 것처럼 아픕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구역질과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계항진

심계항진은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것을 말합니다. 심장이 두근두근 뛰는 것이 느껴져 불쾌한 기분이 드는 증상을 심계항진이라고 합니다. 갱년기의 심계항진은 심장 자체의 문제로 생기지 않습니다. 갱년기 심계항진은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심장의 작동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인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오작동되어 생깁니다. 심계항진 증상은 여성마다 그 증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심계항진이 나타나면서 어지러움, 흉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고, 속이 메슥거릴 수 있습니다.

 

건망증

갱년기 건망증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립니다. 갱년기에는 난소의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량이 감소합니다.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는 뇌기능에 혼란을 가져와 건망증 혹은 우울증 등의 현상을 유발합니다. 건망증은 잊어버리는 정도가 심하거나 잘 기억하지 못하는 정도가 심한 상태를 말합니다. 건망증은 사건 또는 경험의 내용 일부분 또는 세부사항을 잘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힌트를 주거나 시간이 지나면 어느 순간 떠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건망증이 있는 경우 인지능력에 변화가 없고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피부 변화

갱년기에는 피부에 주름과 건조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즉, 에스트로겐은 피부의 콜라겐 합성 및 표피세포의 밀도를 증가시켜주며, 피부의 수분함량을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갱년기 여성호르몬의 변화는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의 수분을 부족하게 만듭니다. 즉, 갱년기에는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의주감

의주 감은 피부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것 같은 느낌을 말합니다.

 

빈뇨 증상

갱년기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말합니다. 갱년기에는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증상이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잠에서 깨는 야간 빈뇨도 생길 수 있습니다.

 

요실금

갱년기에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소변이 배출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갱년기 요실금이란 갱년기 여성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소변이 유출되어서 속옷을 적시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기침을 하거나, 웃을 때 자신도 모르게 속옷을 적시게 됩니다. 요실금을 겪으면 위생상의 문제를 넘어서 수치심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면서 우울감을 겪기 쉬어집니다. 요실금은 우리나라 여성의 약 40%가 경험합니다. 특히 요실금은 출산 경험이 있는 중년의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요실금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생률이 증가합니다.

 

 

 

 

골다공증

갱년기에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면서 뼈에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갱년기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게 합니다.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면, 뼈의 밀도가 떨어지고 심해지면 골다공증이 생깁니다. 골다공증이 있으면 넘어졌을 때 뼈가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뼈를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뼈를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은 비타민 D 대사를 통해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습니다.

크릴 오일 Krill oil 효능

 

크릴 오일 Krill oil 효능

안녕하세요. 멸치 등 생선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에 이어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크릴 오일 krill oil이 인기입니다. 오늘은 요즘 인기 많은 크릴 오일의 효능 및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공유해볼게

2ndsyste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