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Java 개발 원서 추천 본문

IT

Java 개발 원서 추천

전진하는시스템 2021. 4. 18. 14:3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 실력있는 개발자를 찾기 어렵다고 하네요. 오늘은 Java 개발자가 읽어보면 좋을 해외 원서 책 5권을 소개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 읽기 부담이 되고 발간된 지 일부 오래된 책이기는 하나 Java 개발을 위해 좋은 참고서로 여겨지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 Java 해외 원서 리스트
    • Effective Java
    • Head First Design Patterns
    • Java Concurrency in Practice
    • Clean Code 
    • Spring in Action

Java 해외 원서 리스트

Effective Java

이 책의 저자는 Joshua Bloch이며, Effective Java는 최고의 Java 책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개발 역량의 수준과 관계없이 자바 프로그래머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생각 보다 많은 자바와 API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자, Joshua Bloch는 java.lang 및 Java Collection 프레임 워크와 같은 몇 가지 주요 Java 클래스 및 API의 저자 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책을 읽어볼 만하고, 또 일반적으로 그의 글은 읽기 편하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책을 모두 읽으면 더 나은 자바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책은 통해 Java 7, 8 , 9그리고 Effective Java를 사용에 대한 지식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Head First Design Patterns

Java 프로그래밍에서 OOP 및 디자인 패턴을 잘 사용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은 이 두 가지에 대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을 통해 Composition이 Inheritance 보다 왜 효과적인지를 배울수 있다고 합니다. 발간된지 다소 오래된 책인 점은 구매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긴 하나, 디자인 패턴 지식에서 강점이 있는 책입니다. 그런 점에서 전문가로부터 추천되고 있습니다.

Java Concurrency in Practice

저자는 Brian Getz이라는 사람입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자바 프로밍에서 핵심적인 영역인 멀티스레딩(multithreading)과 콘커렌시(concurrency)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는데요. 특히, 까다로운 주제들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이 책에서 고려해야 할 점은 이 책은 Java 5만 다루고 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일부 섹션은 매우 이해하기 어렵다고도 알려져 있죠.  Extreme Java라는 책을 같이 읽기를 권하기도 합니다.

 

Clean Code 

Clean Code는 개발자들을 위해 또 하나의 고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lean code를 만드는 건 개발 업무에서 항상 고민이 많이 되는 일이죠. 이 책 또한 이런 내용을 다루다 보니 읽기가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단점인데요. 특히, OPP 원칙을 따르면서 효과적인 Java 코드를 만드는 일은 프로그래머에게 어려운 일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읽어볼 만한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저자인 Robert Martin이 프로그래머로 일하며 본인의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실제 개발 업무에 도움을 주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외국에서 그는 개발 업계에서 Uncle Bob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Spring in Action

스프링 인 액션은 스프링을 배워야 할 필수적인 책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스프링은 가장 인기있는 Java framework인데요. 이 책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대한 유용한 지식을 쌓기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은 JDBC를 주제로 가져가며 JDK가 어디가 잘못 코딩되었는지, 실수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저자 Craig Wallssms 위에 소개된 책들의 저자 Uncle Bob 등과 함께 배울 것이 많은 유능한 개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무리

java 로고
java 로고

오늘은 Java 개발자들을 위한 책 5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외 원서이나 장기적으로 개발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한 번쯤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발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 바랍니다.

 

IT 비전공자의 개발 순서 이해

 

IT 비전공자의 개발 순서 이해

소프트웨어 개발이라고 생각하면 코딩 자체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는 다른 업무와 유사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며 IT툴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2ndsystem.net

디지털 프로덕트 개발에 대해 이해하기

 

디지털 프로덕트 개발에 대해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로 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앞으로 직업인으로서 중요한 역량입니다. 디지털 프로덕트를 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프로덕트

2ndsystem.net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프로덕트 개발에 대해 이해하기  (0) 2021.04.28
가상화폐 용어: ICO  (0) 2021.04.26
IT 비전공자의 개발 순서 이해  (0) 2021.04.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