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TIGERFN반도체 TOP10 ETF주가 및 보유주식 본문

투자

TIGERFN반도체 TOP10 ETF주가 및 보유주식

전진하는시스템 2021. 8. 20. 18:45
반응형

반도체 업종은 향후 4차 산업의 확장과 더불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도체 산업에서 핵심적인 가치를 가진 10개 종목에 투자하는 TIGERFN반도체 tOP 10이라는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GERFn반도체 TOP 10 주가 정보 
  • TIGERFn반도체 TOP 10 ETF 정보
  • TIGERFn반도체 TOP 10 보유 종목
  • [참고: TigeR 차이나 반도체 fACTSET ETF] 

 

TIGERFn반도체 TOP 10 주가 정보 

현재 주당 가격은 8760원 입니다. 2021년 8월 10일에 신규 상장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가격 추이는 주요하게 얘기할 게 없는데요. 그동안 최고점은 9890원, 최저 가격은 8755원입니다. 최고점 대비 10% 넘게 떨어졌어요. 최근에 증시가 전반적으로 떨어지면서 반도체 ETF도 하락했습니다. 

tiger fN 반도체 top 10 주가 정보
tiger fN 반도체 top 10 주가 정보

 

아래에서 ETF에 대한 운용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TIGERFn반도체 TOP 10 ETF 정보

ETF 운용에 대한 기초 정보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티커, 비용, 상장일, 및 투자 전략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히 전략의 경우 잘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 ETF 티커: 39650
  • 비용 : 0.45% 
  • 상장일 : 2021년 8월 10일 
  • 기초지수: FNGUIDE 반도체 탑 10 지수
  • 전략 특징: 반도체에 속하는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정기적으로 선정해서 기초자산으로 운용하는 ETF입니다. 우량 반도체 주식을 담는 etf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기술적으로는 상위 2개 종목에 대해 25%를 담고, 나머지 8개로 50%의 비중을 유지하는 전략입니다. 
  • 연금 투자 여부: 가능, 개인연금 (연금저축펀드) 및 퇴직연금 (DC/IRP) 투자 가능한 상품입니다. 

 

외국인이 8월 19일 처음으로 매수를 했습니다. 지분율은 0.27% 정도로 ETF 가격이 2% 이상 빠지면서 들어왔네요. 

TIGERFn반도체 TOP 10 외국인 비율
TIGERFn반도체 TOP 10 외국인 비율

 

TIGERFn반도체 TOP 10 보유 종목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 하이텍, 리노공업, 원익 IPS 가 상위 5개 종목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에 전략에 맞게 삼성과 sk하이닉스가 45% 정도 차지하고 있어요. 

TIGERFn반도체 TOP 10 보유 회사
TIGERFn반도체 TOP 10 보유 회사

 

이어서 삼성, SK 하이닉스 외에 주요 종목에 대한 상세 정보도 좀 알아볼게요. 

 

DB 하이텍 

사업내용

DB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동사는 1953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가 

최근 주가가 많이 빠진 모습입니다. 특히 올초 1월에 7만 4천 원의 최고점을 찍고 현재는 58200원 수준인데요. 시가총액은 2조 5천억 원 PER는 15배로 동일업종과 유사한 수준이네요. 반도체 회사로서 실적은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주가는 생각보다 높지 않아 보입니다. 

DB 하이텍 주가 정보
DB 하이텍 주가 정보

 

리노 공업

사업내용

반도체 시장에서 테스트 장비로 니치 한 기술은 가진 업체로 보입니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 브랜드로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합니다. 그리고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네요.

 

주가 

현재 주가는 175천 원 정도로 최고점인 194천 원에서 많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PER 가 42배로 유사 동일업종 대비 상당히 높아 성장성 또는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리노공업 주가 정보
리노공업 주가 정보

 

코스닥 13위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인 보유율도 50%에 육박하고 있네요. 외인들이 매수하는 주요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익 IPS 

사업내용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원익 테라세미콘 합병으로 국내 대형 장비 기업으로 도약했으며, 매출 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3.7%,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6.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가 

현재 주가는 4만 원 정도로 최고점인 59천 원에서 상당히 떨어졌는데요. 약 1/3이 떨어졌네요.  PER 가 18배로 유사 동일업종 대비 일부 높습니다. 

원익 IPS 주가 정보
원익 IPS 주가 정보

 

코스닥 19위의 시가총액을 가지는 회사인데요. 최근 재무실적에서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많이 떨어진 점은 왜 떨어졌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고: TigeR 차이나 반도체 fACTSET ETF] 

비슷한 시기에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신규로 상장한 ETF입니다. 반도체 주식을 추종하는 전략은 같지만 대상 회사의 국가 지역이 중국 쪽인데요. 아래에서 간단히 설명드려 봅니다. 

FactSet에서 발표하는 “FactSet China Semiconductor 지수(원화 환산)"를 기초지수로 하는 ETF입니다. 중국과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관련 업체들 중 시가총액 상위 25 종목을 편입해서 운용한다고 하네요. 

TigeR 차이나반도체 fACTSET ETF 정보
TigeR 차이나반도체 fACTSET ETF 정보

  • 비용 : 0.49% 
  • 상장일: 2021년 8월 10일 
  • 최근 가격: 9700원 
  • 주가 수익률: TIGERFn반도체 TOP 10과는 다른 흐름으로 중국 증시를 따라갑니다

 

주식 및 ETF 인기 포스팅 더 보기 

TIGER글로벌 리튬 ETF 주가와 TOP 10 보유 종목 정보

KRBN, CRBN ETF 주가 정보 - 탄소 관련 ETF Top 2

VIG, SPYD, NOBL, DGRO, DGRW Top 5 미국 배당 ETF 비교 정리

LIT ETF 주가와 보유회사 Top 10 정보

ISA 계좌 가입 전 알아야 할 ISA 단점 6가지

 

ISA 계좌 가입전 알아야할 ISA 단점 6가지

안녕하세요. ISA 계좌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투자를 하면서 절세까지 할 수 있는 계좌이니까요. 오늘은 ISA 계좌 개설 전 ISA계좌의 단점, 장점 그리고 가입자 유형/상품 등까지 다양하게 알아볼

2ndsystem.net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 및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