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가상화폐 김프 조회 방법과 활용법 본문

투자

가상화폐 김프 조회 방법과 활용법

전진하는시스템 2021. 5. 13. 23:19
반응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등 가상화폐가 새로운 투자 자산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거래금액이 주식 거래금액의 몇 배를 넘는다는 뉴스도 종종 들리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김프라는 용어가 무엇인지, 어디서 조회 가능한지 그리고 가상화폐 투자에 있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김프 뜻?

● 김프 조회 방법

● 김프의 활용법

 

김프 뜻?

김프는 김치 프리미엄이란 말의 줄임말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만들어진 특수한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김치는 한국을 빚대어 표현한 말이고 프리미엄은 말 그대로 가격이 더 비싼 현상입니다. 즉 김치 프리미엄, 김프는 한국시장에서 가상화폐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비싼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김프는 가상화폐 시장의 특수성으로 인해 생겼습니다. 왜냐하면 가상화폐 시장은 외국인의 거래가 금지되어 있기에 자금이 유동적이지 않고, 한국 시장만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미국 시장의 추세를 따라가지만, 더 비싸거나, 떠 산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더 싼 경우는 역프라고 부른답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면, 이더리움 가격이 현재 미국에서 1개에 5백만원이라면 한국에서는 5백5십만 원에 거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 약 10% 정도의 김프가 껴 있다고 얘기합니다. 

 

김프 조회 방법

구글에서 김프를 조회하면 나오는 최상위 두가지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 참고하세요. 

 

크라이프라이스 

검색 사이트에서 김프를 검색하면 다양한 김프 조회 사이트가 등장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에서 김프를 조회하면 크라이프 라이스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코인 및 거래소를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설정해서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창들이 24시간 보이고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시장의 동향, 느낌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크라이프라이스 화면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10% 정도의 김프가 껴 있다고 나오네요. 아래 코인 별로 오른쪽에 김치 프리미엄도 보입니다. 

크라이프라이스 화면
크라이프라이스 화면

 

김프가

두번째 조회 사이트입니다. 거래액이 높은 코인부터 순차적으로 김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은 없지만 위에 커뮤니티 메뉴에 보면 가상화폐 투자 관련 여러 가지 의견들이 보입니다. 참고용이고, 투자 결정은 본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김프가 화면
김프가 화면

 

김프의 활용법

[공지] 가상화폐는 주식보다 더 변동성이 높아 리스크가 크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김프는 한국과 해외의 거래량 차이 즉, 수급 차이에 의해 생기는 지표입니다. 가상화폐 투자 시 김프를 참고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차익 거래(아비트라지): 가격 차이로 수익내기

김프가 높다는 건 동일한 자산이 한국에서 가격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해외에서 코인을 사서 국내에서 매도하면 됩니다. 이론적으로 김프만큼 수익률을 얻게 되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김프가 사라졌을때, 국내에서 코인을 산 뒤 바이낸스 같은 해외거래소를 코인을 보냅니다. 그리고 그 코인을 USDT 같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보관하는 동안 예금으로 운용하여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김프가 높아지면 USDT로를 특정 코인으로 변경하여 한국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그 코인을 매도 현금화하게 됩니다. 그러면 김프만 크 수익을 얻게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아무래도 김프의 주기적인 변동이 얼마나 걸릴지 모른다점 (돈이 묶일 수 있는 점)과 거래 수수료 등을 감안하여 최종적인 수익률을 확인해봐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매수 타이밍: 김프가 높으면 가상화폐 매수를 기다리자

김프, 한국의 가상화폐 자산의 상대적 가격이 높으면 매수를 늦추거나, 여러번에 나눠서 하기를 권유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김프가 높다는 건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한국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갑자기 높아져서 미국 가격보다 높은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혹자는 김프가 10% 이상이면 한국 시장이 좀 과열되었다고 해서 매수를 지연하는 전략을 가져가고, 10% 이하가 되었을 때 매수하는 전략을 얘기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상화폐 시장은 김프 10%가 넘는다고 해서 코인 가격이 모두 상승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떨어질 때도 한국에서 더 많이 매수하는 경우도 많더군요. 

 

 

 

 

결론적으로 꼭 그렇지는 않지만, 높은 가격에 사면 그만큼 거품이 빠지면서 손실 또는 적은 수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매수를 꺼려한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자산은 평균 가격으로 회귀하게 된다고 생각하면 편하죠.

 

그런데 좀 다른 생각도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가격 변동이 너무 높아 외국과의 몇 % 차이가 난다고 수익에 큰 영향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거죠. 판단은 개인에 투자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가격 상승/하락의 상대적인 지표로 참고

가사화폐 김프는 화폐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런 경유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등의 김프가 각각 다른 게 나타납니다. 대부분 1% 내외로 차이가 없지만 어떤 경우는 특정 코인이 2~3% 정도 김프가 높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경우에는 아주 단타로는 김프가 평균보다 낮은 가상화폐를 고려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 코인도 결국 평균에 수렴하는 김프로 올라올 수도 있어서죠.  그러나 단순하게 결정해서는 안되는데요. 특정 코인은 인기가 떨어져서 상대적으로 김프가 지속적으로 낮은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 리플이 그런 것 같더군요. 

 

 

 

 

 

마치며

가상화폐에 대한 특수한 용어 김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해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꼭 알아둬야 할 용어이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조회 방법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에 이어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코인 시장은 등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투자 세계로 어려운 용어도 많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투자의 기초 용어

2ndsystem.net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이란

안녕하세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높은 가상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코인 자체의 가치로서 역할이 높다면 이더리움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플랫폼으로써 기능함으로써 가

2ndsystem.net

가상화폐 용어: ICO

 

가상화폐 용어: ICO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이 시장은 최근 만들어져서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금융권과 다른 점이 좀 많습니다. 오늘은 ICO에 대한 정보 공유해보

2ndsystem.net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